본문 바로가기
Review & Information/정보

추석연휴동안 시간가는 줄 모르고 다 보게 되는 완결된 먼치킨 웹툰 추천

by akter 2020. 9. 30.

안녕하세요 akter입니다. 오늘부터 긴 추석연휴가 시작되었는데요. 코로나 사태 때문에 연휴때 가족들도 못 보러 가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긴 연휴동안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완결 먼치킨 웹툰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외발로 살다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했던 웹툰으로 간략한 줄거리를 설명해드리면 서로 앙숙과 같았던 늑대꾼과 호랑이꾼이라는 두 무리가 있습니다. 어느 날 주인공 길도는 우연찮게 자기 또래의 호랑이꾼을 만나게되고 매일 같이 결투를 신청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패배를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굴하지 않고 길도는 매일 그를 찾아갑니다. 그렇게 그들은 예기치않게 친구라는 이름으로 어린시절의 한 때를 보내게 되지만 행복은 그리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늑대꾼과 호랑이꾼 간에 오해 아닌 오해가 생기게되며 작은 불씨가 큰 불씨가 됩니다. 그 둘은 자그만한 오해 때문에 길도는 한쪽 다리를 잘리게 되고 호랑이꾼은 얼굴에 큰 상처가 남게됩니다. 어찌저찌해서 살아남게된 길도는 잠시동안이였지만 친구였던 호랑이꾼에 대한 복수와 미련 그리고 작은 오해가 생기게 된 그 이유를 파헤치기위해 친구였던 호라이꾼을 오랜시간에 걸쳐 찾아나서게 되는 먼치킨 웹툰입니다. 현재 105화를 끝으로 완결된 웹툰인데 솔직히 말하면 이 웹툰은 엄청난 멈치킨에 속하는 웹툰은 아닙니다. 하지만 엄청난 스토리와 장면마다의 섬세함이 있는 엄청 명작입니다.







드레이크사가

레진코믹스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됐던 웹툰입니다. 간략한 줄거리를 설명해드리면 한 때는 드래곤 블러드 기사를 배출하였던 유명한 가문이었지만 점차 몰락해 가고 있는 바르크 가문 그 가문의 자손으로 태어난 주인공 리레이 그는 기사로서의 자질은 충분하였지만 드래곤 블러드의 피는 물려받지 못했습니다. 가문의 마지막 희망인 리레이는 우연히 얻게 된 반지에 깃든 5000전의 성역 마법사로부터 마법을 전수 받게 되고 몰락하였던 바르크 가문을 다시 일으켜세우기 위해 노력하게 되며 자신의 부모님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자신을 방해하는 인물들을 개박살을 내버리는 먼치킨 웹툰입니다. 솔직히 처음 봤을 때 중국의 누끔이 나고 그림체도 별로라서 보다가 말겠지 하지만 몇 시간 뒤 웹툰의 마지막화를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웹툰은 급전개와 중간중간에 내용이 산으로 가기도 하지만 사이다스러운 장면이 많은 웹툰이며, 갈수록 눈에 띄게 발전하는 그림체도 볼 수 있어 추천드리는 먼치킨 웹툰입니다.






애늙은이

레진코믹스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됐던 웹툰입니다. 이 웹툰의 줄거리를 간략하게 설명해드자면 죽고싶어도 죽지 못하는 한 남자가 있습니다. 물리적인 타격을 입어도 순식간에 재생이 되고 시간이 흘러도 늙지 않는 그야말로 불로사 같은 존재인 남자 이러한 존재이기 때문에 수많은 시간을 살아온 그는 얻은 것도 많지만 그만큼 잃은 것도 많은 존재 그렇게 무의미한 삶을 살아가며 절벽 끝에 앉아 하늘만 바라보던 중 금품갈취를 계획중인 강도들 눈에 들어오게되며 해코지를 당하게 됩니다. 그 때 그 길을 지나가던 전 견습기사 트루디아가 그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주인공이 있는 그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 일을 기점으로 죽고싶어도 죽지 못하는 주인공과 살고싶지만 죽을 수 밖에 없는 트루디아의 첫만남이 시작되게 되며 각자 원하는 소망을 이루기 위해 긴 여행을 떠나게 되는 먼치킨 웹툰입니다. 현재 프롤로그와 외전을 포함하여 173화를 끝으로 완결된 웹툰입니다. 이 웹툰도 주인공이 엄청난 먼치킨인 웹툰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음의 심금을 울릴정도의 정말 재밌고 감동적인 웹툰입니다. 그림체가 다소 안습이지만 결말도 진짜 훌륭하고 중간중간 나오는 조연캐릭터들도 주연캐릭터들만큼 개성이 넘친느 캐릭터들이다보니 지루할 틈은 거의 없으실겁니다.







망태

투믹스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됐던 웹툰입니다. 줄거리를 간략하게 설명해드리자면 늘 정의를 꿈꾸던 정의로운 검사 김수현 어느 날 자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바꿀 수 없는 세상에 서서히 지쳐갈 때쯤 김수현 앞에 망태꾼 오종두가 나타나게 됩니다. 거대한 요괴를 상대로 품속에서여러가지 무기를 꺼내 능숙하게 제압하고 리어카를 끌고 유유히 사라지는 망태꾼 오종두를 보고 김수현은 이루 말하기 힘든 희열을 느끼게 됩니다. 자신이 늘 꿈꾸던 정의감과 히어로의 정신을 망태꾼 오종두에게 느끼게 되고 열혈검사 김수현은 이 썩어빠진 세상을 바꾸기 위해 그리고 그와 함께 대한민국 안에 있는 거대한 요괴들을 포획하러 다니게 되는 먼치킨 웹툰입니다. 현재 70화를 끝으로 완결된 웹툰이고 처음 봤을 때는 이게 뭐지? 먼치킨이라 하기엔 너무 애매하고 능력을 쓰거나 그러지도 않는데 하면서 보다가 갑자기 망태꾼이라는 자가 나타나 코트 안에서 수많은 무기를 꺼내는 걸 보고 흥미가 생깁니다. 웹툰이 현실적이면서 현실적이지 않는 대한민국 퇴마 + 히어로 정의감으로 이루어진 느낌이 강한 웹툰입니다.






보스 인 스쿨

투믹스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됐던 웹툰입니다. 줄거리를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면 태어날 때부터 싸움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졌던 주인공 강세연이 초등학교 시절 중학생 무리와의 싸움으로 경찰서에 가게 되었고 그 계기로 인해 두 번 다시는 싸움을 하지 않기로 어머니와 약속을 합니다. 어머니와의 약속 때문에 묵묵히 학교생활을 보내던 어느 날 조직 썬샤인의 보스였던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면서 갑작스럽게 조직을 이어받게 되고 어린 나이에 조직의 회장이 된 세연은 수많은 강적들을 물리치며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진실에 다가서게 되는 먼치킨 웹툰입니다. 현재 외전을 포함하여 151화를 끝으로 완결된 웹툰으로 이 웹툰은 시원시원한 타격감과 많은 화수 그리고 넘사벽적인 먼치킨 요소로 추천드리는 웹툰입니다.





모두들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는 즐거운 한가위가 되셨으면 좋겠구요. 연휴기간동안 시간이 많이 남으실 때 정주행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