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Information/정보

화이트닝, 피부 미백에 좋은 성분과 홈케어, 화이트닝 크림 제품을 알아보자

by akter 2020. 9. 29.

안녕하세요 akter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피부 미백, 화이트닝에 대해 관심도 많으시고 화이트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이번에는 피부미백, 화이트닝에 좋은 성분들도 알아보고 그 성분들이 어떠한지 부작용은 있는지 어떤 제품이 좋은지 어떻게 홈케어를 하면 좋을지 대해 한 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화이트닝의 원리

화이트닝이란 피부색이 하얘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반대로 피부가 까맣다는 것은 색소가 많다는 것을 말하고 색소가 많다는 것은 멜라닌이 많고 그 멜라닌이 많이 분포 되어있다는 소리입니다. 그럼 화이트닝에는 원리가 세 가지가 있는데 어떠한 세 가지가 있냐면

화이트닝의 원리

1. 멜라닌 생성 억제

2. 멜라닌 이동 억제

3. 멜라닌이 분포된 각질 제거

이렇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 세 가지에 좋은 성분이 비타민 A, B, C 인데요. 비타민 중에서 어떠한 성분이 좋은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A의 레티놀이라는 성분은 화이트닝과 피부에 팔방미인이라과 할 정도로 유명하고 좋은 성분인데요. 레티놀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멜라닌 이동도 억제하고, 까매진 각질 세포를 탈락시키는 효능이 있는데요. 레티놀은 화이트닝을 이루는 강력한 성분이고, 화이트닝에 가장 중요한 성분입니다. 이런 레티놀의 다른 효능을 알아보자면

레티놀의 효능

1. 안티에이징에 가장 핵심 성분

2. 주름 개선

3. 피지 조절

4. 모공 수축

5. 피부 탄력

이런 항노화 성분의 팔방미인인 성분입니다. 레티놀은 이렇게 피부에 엄청 좋은 성분인데요. 좋은 만큼 안 좋은 면도 있습니다. 레티놀의 주의사항이 몇 가지가 있는데 어떠한 주의사항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레티놀 주의사항

1. 빛과 산소에 취약

2. 밤에 바르기

3. 피부 자극 위험

이러한 세 가지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레티놀은 빛과 산소에 취약하기 때문에 낮보다는 밤에 바르는 것을 추천드리고 피부가 빨개지거나 따갑거나 가려움, 등 부작용이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팔 같은 곳에 며칠 사용해보고 부작용이 있는지 확인해보신 다음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그리고 저런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2~3일에 한 번씩 도포하는 도포 횟수 조절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민감성 피부에는 더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은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추천 제품: 스티바 A,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추천하는 제품은 전문의약품인 스티바 A인데요. 스티바 A에는 레티놀보다 약 10배 정도 강한 성분인 트레티노인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효과도 더 강력한데, 그만큼 부작용도 강력하겠죠? 그리고 스티바 A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을 받고 약국에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오페라는 화장품 브랜드에서 레티놀을 사용한 화장품이 많기 떄문에 한 번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비타민 B3

비타민 B3의 나이아신아마이드라는 성분은 멜라닌의 이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위에 설명해드린 레티놀에 비해 순하고 부작용도 덜하는 성분인데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효능

1. 세포 재생

2. 피부 노화 방지

3. 항노화 기능

나이아신아마이드도 피부 노화, 안티에이징에 굉장히 좋은 성분인데요.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레티놀에 비해 순하고 부작용도 덜하는 성분입니다. 우선 빛과 산소에도 안정된 성분이고, 자극도 덜해서 거의 부작용이 덜합니다. 근데 눈 주위에 바르면 눈 시림이라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눈주위에 도포하시는 건 피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추천 제품: 디오디너리 브랜드 제품







비타민 C

비타민 C는 유명한 항산화 성분인데요. 그래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C 성분 중 L-아스코빅 애씨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25% 함유된 제품을 16주 동안 사용하니 기미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비타민 C 또한 안티에이징에 핵심이 되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L-아스코빅 애씨드라는 성분은 빛과 산소에 취약해서 장기간 방치시 변질되는 특성이 있는데요. 그 특징을 화장품 회사에서 안정된 폼으로 바꾼 성분이 아스코빌이라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아스코빌이 함유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제품: 히스토랩 비타 C 콤플렉스






홈케어

위에서 화이트닝에 좋은 성분과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제품들을 어떻게 사용해야되는지 설명을 드리자면 우선 비타민 A (레티놀)이 화이트닝에 가장 좋은 성분입니다 하지만 빛과 산소에 취약하기 때문에 밤에 도포하시고, 부작용이 있으신 분들은 2~3에 한 번씩 도포하시고, 비타민 B, C는 빛과 산소에 안정되고 자극이 덜하기 때문에 낮에 바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화이트닝을 해봤자 다시 피부가 타면 말짱 도루묵이기 때문에 SPF 50 이상의 선크림을 하루에 두 번 반드시 필수로 도포해주면서 사용하시다보면 어느새 하얀 피부를 만나보실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이번에는 화이트닝에 대한 성분과 추천 제품 홈케어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복잡하지도 않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의학적으로도 증명된 방법이기 때문에 모두들 하얗고 어린 애기 피부 만드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