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YTHON

프로젝트 완성 후, 자료구조 & 알고리즘 공부 및 코딩테스트 준비

by akter 2022. 5. 30.

나는 최근 3개월동안 Javascript의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인 Vue.js와 백엔드 프레임워크인 Node.js로 쇼핑몰 미니 프로젝트를 만들었다. 유튜버 태크보이 워니님의 영상중에 직접 한 번 먼저 만들어보고 공부하는게 더 효율적인 공부가 될 거 같다는 말을 듣고, 일단 무작정 to do list 프로젝트를 만들고, 쇼핑몰 프로젝트를 만들었다. 3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릴 줄은 몰랐다.

누군가에게는 쉽고, 간단한 프로젝트겠지만 혼자서 처음으로 만들어본 프로젝트였으며, 만드는 동안에 많은 것을 배우고, 알게되었지만, 하다가 막힐 때마다 다 때려치우고 그만할까 하는 고민도 많이 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찾아보고 물어보며 어떻게든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그래서 매우 뿌듯했지만 결과물은 참 볼품 없었다.

http://kongshop.herokuapp.com

 

Kong shop

 

kongshop.herokuapp.com

3개월동안 대체 뭘 만들었는지 궁금하다면 한 번씩 구경해보셔도 좋을 거 같다.

이렇게 하나의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면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역할을 확실히 알게 되었고, 프로젝트 만드는 과정중에 만난 수많은 에러들이 대부분 구글링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구글의 엄청난 힘을 다시 한 번 몸소 느낄 수 있었다.

이제 프로젝트도 하나 만들었겠다. 나는 이제 코딩테스트 준비도 할 겸,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공부를 하려고 한다. 우선 언어는 파이썬으로 선택했다. javascript로 프로젝트를 만들기는 했지만, 능숙하게 다루는 실력도 아닐 뿐더러, 파이썬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다.

파이썬의 장점

1) 문법이 쉬워 사용하기 수월하다.
2) 문자열/리스트 등을 처리하는 부분이 편리하다.
3) 기본 라이브러리로 제공되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4) 코딩테스트에 많이 사용되는 언어라서 공부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코드가 많다.(검색 시 나오는 자료가 많음)

이러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어서 파이썬이라는 언어를 선택하게 되었고, 오늘부터는 코드업이라는 사이트에서 파이썬 기초 100제를 풀어보면서 파이썬의 기본 문법을 익히고, 자료구조 강의를 들어보려고 한다.

https://codeup.kr/index.php

 

CodeUp

☆ 파이썬 다운로드 : 파이썬3 ☆ 무료 C언어 IDE : Code::blocks       DEV C++ ☆ 추천 온라인 IDE : C   C++11   Python3   Java ☆ 채점 가능 언어 : C, C++, JAVA, Python 3.5 ★ C++로 제출시 void main()을 사용하면

codeup.kr

나처럼 처음 코딩테스트를 준비하고, 언어를 파이썬으로 하기 정한 사람이라면 코드업 파이썬 기초 100제를 풀어보면서 파이썬 기본 문법을 익히는 게 좋을 거 같다.

이제 난 이만 공부를 하러 가봐야겠다.

댓글